조혜련의 특별 출연과 코믹한 말싸움, ‘개그콘서트’ 다채로운 현장 소개1

조혜련의 특별 출연과 코믹한 말싸움, ‘개그콘서트’ 다채로운 현장 소개

조혜련 1

조혜련의 ‘개그콘서트’ 특별 출연과 코믹한 말싸움

최근 KBS 2TV ‘개그콘서트’에서 벌어진 특별한 에피소드를 소개합니다. 개그우먼 조혜련이 ‘바니바니’ 코너에 특별 출연해 개그의 내공을 과시했습니다. 이는 걸그룹 바니바니의 대사와 ‘아나까나’의 ‘원티드(Wanted)’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하며 진행된 것으로, 시청자들을 웃음의 해로 안내했습니다.

조혜련 2

다양한 개그 코너와 특별 출연자 소개

그러나 이에는 김혜선과의 말싸움이 빛을 발했습니다. 조혜련은 김혜선을 향해 “나는 너보다 한참 선배다. 30년 됐다”라고 말하자, 김혜선은 “밖에 나가면 너와 나를 구별 못 한다”며 즉각 대응했습니다. 김혜선의 남편 스테판까지 등장하여 재미를 더했습니다.

조혜련 3 조혜련4

신규 코너와 과거의 인기 코너 소개

이 밖에도 ‘대한결혼만세’, ‘볼게요’, ‘킹받쥬’ 등의 다양한 개그 코너가 펼쳐졌습니다. 박성호의 ‘전외길’ 패러디와 정태호의 개구리 왕자 변신 등으로 시청자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조혜련5

KBS2 ‘개그콘서트’ 방송 정보

특히, 과거의 ‘개그콘서트’에서 사랑받았던 ‘키컸으면’, ‘감사합니다’, ‘도찐개찐’ 등의 리드미컬한 코너도 소개되었습니다. 그리고 신규 코너인 ‘우리 둘의 블루스’, ‘니퉁의 인간극장’, ‘숏폼 플레이’, ‘팩트라마’, ‘데프콘 어때요?’, ‘최악의 악’ 등은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조혜련 6

웃음으로 채워지는 월요일, ‘개그콘서트’와 함께

매주 일요일 밤 10시 25분에 방송되는 KBS2 ‘개그콘서트’에서는 더욱 다양한 코너와 특별한 출연자들로 시청자들에게 즐거운 웃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개그콘서트’를 통해 월요병을 날려버리세요!조혜련7 조혜련8

조혜련 프로필

조혜련은 1970년 7월 2일에 경상남도 고성군 거류면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53세입니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함안 조씨 본관입니다. 신체적으로는 158cm, 53kg, 혈액형은 O형이며, 발 사이즈는 235mm입니다.

가족 구성원으로는 어머니 최복순(1942년생)과 언니 조성혜(1962년생), 조명혜, 조금희, 조남둘(1968년생), 여동생 조혜숙(1973년생), 조은화, 남동생 조민준(1978년생)이 있습니다. 배우자(1972년생)와의 사이에는 딸 김윤아(2000년 5월 17일생)와 아들 김우주(2002년 7월 8일생)이 있습니다.

학력은 명학초등학교, 안양여자중학교, 안양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언론전공 석사, 평택대학교 피어선신학대학원 신학전공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1993년 KBS ‘청춘스케치’에서 10기로 데뷔하였으며 현재는 조이컬쳐스 소속입니다. 조혜련은 조해태, 태보해 등의 별명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종교는 창가학회에서 기독교(예장통합)로 전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혜련의 전성기와 일본활동

조혜련은 ‘울엄마’ 코너를 통해 아들 서경석과 함께 가난한 미혼모로 등장하여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여장부 스타일의 개그와 여걸파, 여걸식스 등을 통해 KBS와 MBC에서 활약하며 다양한 코너에서 활동했습니다. 특히 MBC의 ‘코미디하우스’에서는 ‘웃지마’ 코너에서 골룸 분장과 독특한 표정 연기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김현철과의 콤비로 나와 골룸 커플로 등장하여 인기를 끌었고, 이는 그녀에게 좋은 반등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SBS의 ‘코미디전망대’에서는 여성을 외모로만 평가하는 시각을 지적받아 실패로 끝났습니다.

 

90년대까지는 후덕한 몸매로 알려졌으나 2000년대 초반에는 운동을 통해 근육질 몸매로 변신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골룸 연기로 인기를 얻어 음악 활동도 시작하였고, 일본으로 진출하여 한국 개그우먼 중 최초로 성공한 사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본에서의 활동 중에는 한국에서는 미처 알려지지 않은 행동과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의 활동이 줄어들면서 일본에서 더욱 주목받는 모습을 보이며 일본어 실력을 높이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자리매김했습니다.

 

2012년에는 결혼 생활이 끝나고 일시적인 방송 중단을 경험했지만, 이후에는 SBS의 ‘힐링캠프’를 시작으로 복귀하였습니다. 현재는 재혼한 남편과 함께 가족 문제를 극복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조혜련 귀국후 활동 요약

2014년, 조혜련은 2살 연하의 사업가와 교제를 시작하고 재혼했다. 이후의 활동은 다양하게 전개되었다.

2015년 2월 28일에는 무한도전 10주년 특집에 출연하여 무리한 도전의 멤버들과 함께 무대에 섰다. 도전 멤버 출신이라는 이유로 선택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어 2015년 8월 3일에는 ‘위기탈출 넘버원’에 출연하였고, 2015년 8월 23일에는 팟캐스트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에 등장하여 아찔한 이야기를 전했다.

2015년 가을부터는 중국어 강사로 활동하기 시작했는데, 친동생의 도움을 받아 1년 2개월 만에 HSK 5급을 취득했다고 전해졌다. 동시에 TV조선의 프로그램 ‘엄마가 뭐길래’에 등장하여 가족들과의 일상을 소개했으며, 2015년 12월에는 복면가왕에 ‘겨울왕국 얼음공주’로 참여했지만, 못 부른 탓에 4표밖에 받지 못했다.

2016년에는 예능프로그램 ‘나를 돌아봐’에 이경규에게 당한 피해자로 출연하였고, ‘엄마가 뭐길래’에서 가족과 함께 등장하면서 일부 논란을 빚었다. 특히, 재혼 후 새로운 아이를 가졌다고 고백하며 방송에 노출된 자녀들에 대한 비난이 일었다.

가정적인 부분 외에도, 창가학회 신자로 알려진 과거와 개종 후의 종교적 변화, 신학대학원에서의 학문적인 활동, 메노포즈 뮤지컬에서의 활동 등을 거쳐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최근에는 TV조선의 ‘화요일은 밤이 좋아’와 ‘골 때리는 그녀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조혜련 – 나무위키 (namu.wiki)

개그맨 조혜련님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유명한 개그맨이죠

앞으로도 좋은 활동 기대합니다 조혜련님 파이팅입니다

저도 팬이기도합니다 ㅎㅎ

Leave a Comment